News From Dominican Republic



 

굿네이버스 도미니카공화국 지부(사무장 조향)는 지난 2월 13일 로스관둘레스 사업장 커뮤니티센터에서 후원아동 50명을 대상으로 비누를 이용한 손 씻기 위생교육 “Actividad de Manos Limpias”를 실시하였습니다.교육에 사용된 비누는 한국 사회적기업 Soap Companion(대표 정명진)에서 후원해 주신 것으로, 향후 약 1천 여명의 아동을 위한 지속적인 비누 후원 또한 약속해 주셨습니다.

이번 교육은 비누 제공을 비롯하여, 손 씻기의 중요성과 손을 깨끗이 하여 예방할 수 있는 질병, 올바른 손 씻는 방법 등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통해 진행함으로써 흥미를 더했습니다.

특히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은 게임은 한국의 전통 놀이인 ‘투호’에서 착안한 것으로, 질병 이름이 쓰여진 막대를 세면대 상자에 던지는 동작을 통해 손 씻기를 통해 손에 있는 병균을 없앨 수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자 하였습니다.

직접 비누를 이용하여 손을 씻어 보는 시간을 가진 후, 귀가하는 아동들에게는 비누와 함께 ‘손 씻기 캠페인’ 스티커를 나누어 주며 앞으로 가정에서도 손 씻기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었습니다.

위생교육을 통해 지역개발에 힘쓰고 있는 도미니카공화국 지부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.